내돈을 지킬수 있는 유일한 방법!

'

박경철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1,2편,

제시리버모어의 주식매매하는 법.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위 세개의 책은 주식투자에 관한 수많은 서적 중에서 (본인은 대략 30권 정도 읽어봄) 가장 최고의 액기스라고 판단 되어짐.

일단, 투자의 위험성과, 올바른 투자 법은 박경철씨의 투자 서적을 통해서 알 수 있고,

제시 리버모어를 통해서는 여러가지 투자 전술을 배울 수 있고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에서는 투자 전략을 배울 수 있다.(중소형 가치주 발굴에 탁월)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폴 크루그먼의 기대감소의 가설

루비니 교수의 위기 경제학

seri

위 책들은 거시적으로 시장을 볼 수 있는 눈에 보탬이 되는 귀중한 서적들이다.

 

 

조언.............

 

필자가 주식시장에서 이제 5년에  곧 접어드는데.

군 부대내에서도 포병 도안지에 주가 차트를 그리면서 주식도 했었고, 작전과장의 경제 신문을 매일 훔쳐보면서 세계 경기 상황을

파악을 했었다.

다행히, 금융 위기 ??, 오히려, 수익률이 5백프로 수준이 난 이유도, 이런저런 연구를 많이 해서 인거 같은데,

가끔 생각해 보면, 데다수의 투자자들은 남의 말, 뉴스에 나온 종목, 투자 선생들의 유료강의등을 통해서 종목을 사는 경우가 데다수이다.

자기만의 매매 기법도 없고,...기본 분석이야, 제무재표 볼줄 아는건 둘?? 치고, 자기의 논리로 어느정도 카바 한다고 쳐도, 기술 분석은...

배우라고 하면, 기술이 수익의 답이 아니라, 기본적 분석이 최고라고 한다...아오...그러면 되 물어 보고 싶다.

그럼 , 기본적 분석이나 제대로 했는지...그리고, 기본적 분석은 전략이요, 전장에선 전략과 전술이 있어야 하는데, 그 전술이 기술이다.

똑같이 목표가 10만원을 보더라도, 어떤 이는 3만원에 잡고, 어떤 이는 5만원에 잡은 이유는, 기본적 분석만이 아닌, 기술적 분석에 입각한, 전술을 잘 펼쳤기 때문이다.

어차피 번다, 안번다 50대50인 시장에서, 적어도 조금이라도 더 벌려면 조금이라도 남의 움직임을 예측 근처라도 가봐야 할것 아닌가?

개인투자자들이, 투자에서 그나마 자기 자신의 돈을 지키려면, 돈주고 유료강의 듣는것보다 최고의 방법이 있다.

첫??는, 위에 언급해준 책을 읽어보고

둘째는,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경제 신문을 읽고

셋째는, 공부, 또 공부를 해야한다.

 

나는, 3일을 기한으로 일반 투자자와 1대일 수익률 싸움을 하면 질진 몰라도, 1개월,1년을 줄 경우, 이길 자신이 100중 90이 있다.

 

이유는, 3일을 보는 눈은 없어도, 피나는 노력으로 다행히 1개월, 1년은 어렴풋이 볼 수 있는 눈이 있기 ??문이다.

 

투자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을 남에게 물어보는 순간. 거기서 투자의 게임 승패는 갈라 진다.

 

남에게 묻는 것이 아니라, 물어보는것에 대해서 알아보는것이 최고의 투자 수단이다.

 

얻어 가려 하지 말라, 묻어 가려 하지 말라.

 

주식시장에서는 남의 돈 먹겠다고, 서연고, 미국 유명 대학 천재들이 바글바글거리는 곳이고, 수많은 수백억대 재야 고수들이 뛰어든 곳이다.

 

거기에 남의 말 믿고 뛰어든 투자자의 말로는 뻔한 스토리이다.

 

그렇게 돈을 벌고 싶기는 하면서, 그렇게 공부는 하기 싫다면...

 

이거...원...답답함에 몇자 적어 본다.

 

(쓰다보니 단답형이네요.양해 바랍니다.)

 

제 개인 블로그 소개합니다.

 

네이버/rommel37

 

여기는 ;절대 돈 그런게 아니고요; 그냥 의견 토론형식으로 만든 블로그니,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