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의 조건..

'

이번 옵션만기일은 재미없이 지나갔다. 변동폭은 꽤나 컸으나 미시장의 영향으로 갭하락출발이 많았기 때문이다. 차라리 차월물로 거래했더라면 꽤 큰 수익을 거두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지난 19일날 샀던 콜 외가가 6배의 수익을 주었다는 것이다. 비록 복권식으로 샀던거지만 이것이 자라나서 큰돈이 될것은 분명하다.

또 한가지 즐거운것은 며칠전 104,500에 산 엘지전자가 10% 이상의 수익을 주고 있다는 것이다.

나는 주식이나 옵션을 할때 꼭 이것만은 지킨다. 추세, 즉 이동평균선의 변화와 기울기를 잘 살핀후 살것인가 말것인가를 고민한다. 최소한 2-3일간은 잘 살펴본다.

엘지전자는 꼭 두달만에 추세의 변화가 나타났다. 게다가 기관의 매수로 수급이 좋아졌다.

이렇게 되면 매수의 조건을 갖추었으므로 사면되는것이다.

그래서 주식이든, 선물이든, 옵션이든 매수의 포인트는 항상 주가가 이평선 위에 존재했을때에만 매수해야 하는것이다. 그것도 이평선 에 1%이내에 근접했을때에만 매수해야지 이평선과 떨어져 있을때 추격해서는 절대로 않되는 것이다.

그리고 여기서 또하나 중요한것은 지지캔들을 확인하면 좀더 안전하고 확실한 믿음을 가지고 매수할수 있는것이다. 지지캔들이란 무었인가? 양봉이든 음봉이던 몸통이 짧은것이 출현해야 좋은것이다. 즉 소양봉이나 소음봉이며 대부분 아래꼬리가 달려있다. 그리고 종가는

이평선위에서 마감되어야 좋은것이다. 이러면서 외인이나 기관이 대량매수하면 금상첨화인 것이다. 양봉이 생겼다고 덥석,덥석 사다가는 손절하기 바쁘다. 절대로 급히, 바쁘게 해서는

않되는것이 주식인것이다. 그리고 부실주나 저가주는 가능하면 손대지 말고 코스피200종목으로만 매매하는것이 좋다. 그래야만 성공확율이 높아지는것이다.

지금 코스피지수차트에는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조심해야할 구간이며 그래도 코스피

200 종목중 하락이후 추세의 변화가 나타난 종목이 몇종목이 있으니 잘 검색해보면 성공할수 있는 종목이 몇 개 있다. 그리고 한종목을 매수했다면 수익일 경우 최소한 며칠은 보유해야 한다. 쓸데없이 샀다가 팔았다가를 반복하면 세금과수수료만 많이물게 되므로 단타는

않하는것이 여러모로 좋다. 주식할 자금도 없다면 옵션복권을 노리는수밖에 없을것이다.

소액으로 대박을 낼것이라고는 옵션밖에 없다.  정말로 잘 배워서 성공하고 싶거든 연락하면 도와줄 용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