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파워 -하이닉스 편

'

하이닉스

 

 

오늘의 핫이슈 종목은 국민주식이라 할 수 있는 하이닉스를 선정해 봤습니다.

하이닉스는 개인적으로 26,000원에 추천한 효자종목이었는데 최근 흐름이 좋지 못하네요. 

 

최근 하이닉스는 D RAM 가격 인상과 1분기 실적, M&A 등과 같은 호재로 가파른 상승을 보였습니다만,

고점대비 13%정도 빠졌으니 최근 고점부근에 매수한 분들은 마음 고생이 심하시겠네요.

볼륨파워기법을 활용했다면 고점에 진입했다하더라도 손실폭은 크지 않았을 겁니다.

35,500원 부근에 매도타이밍을 명확하게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기관에서 대량 차익매물이 나오더니 오늘은 외국인마저 190만주 이상 매물을 쏟아 내면서 순매도 종목 1위에 올랐군요.

세계 3위 반도체업세인 엘피다메모리가 새로운 D RAM  생산기술을 개발하면서 D RAM 수급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엘피다가 양산을 시작할 경우, 과잉공급에 대한 우려를 하는 반면, 다른 한 쪽에서는 하이닉스의 펀더멘털에는 변화가 없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만한 사안이 아니므로 현시점에서 매수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주도세력의 의도 파악

 

엘피다로 인해 하이닉스의 주가가 추가하락할지 아니면 상승으로 전환할지 그 누가 알겠습니까?

그 판단은 내가 하는게 아니고 주도세력이 하는 것이겠죠.

따라서, 내 생각을 가지고 판단하는 게 아니라, 주도세력의 동향을 살피면서 그들의 의도를 파악하는 자세가 바람직합니다.

그 의도라는 것은 역시 계속 사느냐, 아니면 파느냐가 될 것입니다.

즉, 주도세력의 돈의 흐름을 읽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볼퓸파워기법은 이미 매도신호가 발생했다는 것이고, 반등시 33,500원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안전한 지대, 즉 30,000원 초반대까지 기다렸다가 대응하는 전략이 좋아 보입니다.

 

 

 

 

챠트를 보시면, 35,500원(볼륨캔들의 하단)을 이탈할 때 매도신호입니다.

33,500원 부근에서 양봉이 출현되며 반등이 나오지만 매수물량이 너무 적군요.

오늘 물량이 증가하면서 종가가 저가로 마감하는 흐름이었습니다.

 

하이닉스에 대한 펀더멘털 분석은 주가에 따라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주가가 밀리면 나쁜 애기만 나올테고, 주가가 반등하면 또 좋은 얘기 나오겠죠.

뉴스에 따라 우왕좌왕한다면 힘들어 질 것입니다.

 

지금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마음 고생이 심하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이라면 편안한 마음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점, 즉 짧게 손절잡고 들어갈 수있는 자리에서 공략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자리가 제 견해로는 30,000~31,000원 구간이면 적당할 것 같네요.

 

5월 5일은 어린이 날입니다. 자녀들과 행복한 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볼륨파워증권투자연구소 박선철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