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월이후 29조원을 매집한 외국인은 어떻게 되는것인가...

'

상기 글은 100% 저의 상상력과 판단에 의해 작성된 것임으로 사실이 아닐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Go Go를 외치는 분들의 논리중에 하나가 바로 29조원을 매집한 외국인은 뭐 짱구인가 하는 논리 입니다. 맞는 말입니다. 그들은 이익을 위해 우리시장에 들어왔고 또 이익을 취하고 나갈것입니다.

 

제가 나름대로 상상한 그들의 수익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0% 금리의 달러로 자금을 조달하여 우리시장에서 3% 정도의 배당이익을 취한다.

 

둘째, 지난 3월초 1550원대 환율로 투자하여 현재 1170원대 환율로 동기간 32.5% 환차익을 본다.

 

셋째, 금일처럼 하루 8,000계약을 넘는 선물 매도로 매도잔고를 20,000계약 이상 누적한 후에 보유한 29조원을 가지고 시장을 좌지우지하면서 시장에 내다팔아서 이익을 취한다.

 

물론 그동안 매집한 현물을 시장에 팔면서 일정부분 손해를 볼 가능성은 있으나 선물 매도에서 오는 이익과 환차익 그리고 배당이익까지 합치면 절대 여러분이 예상하는 밑지는 장사가 아니라고 보며 그들의 영리함에 다시금 감탄을 합니다.

 

자 우리가 외국인이라고 봤을때, 현물 29조원 과연 그들에게 계륵같은 존재 일까요 아니면 시장을 좌지우지 할수 있는 막강한 힘의 원천일까요. 저는 후자라 판단하며 그들은 자신이 쌓아온 막강한 힘을 원천으로 시장을 하락으로 만들면서 막대한 이익을 챙겨서 갈수도 있다는 점을 우리 모두 상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