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은 항상 님들에 예측을 허물어 트립니다.

'

**** 시장은 항상 님들에 예측을 허물어 트립니다.

 5.2일부터는 좀 쉴 생각입니다.(내가 쓴글  블러그와 카페에서 보셨을뜻)

*** 열심히 일한 당신에게 작은 휴식을 ...

- 5.2 일부터 편히 쉬세요.  뭐가그리 욕심이 많습니까.

- 실력이 부족하면 눈치라도 빨라야죠 세상살이 참 힘들죠

 

 * 초보분들의 공통점

 

1. 시장에 변곡점을 남들이 다 애기 할때야 이제 하락장 이구나 한다.

  -이미15-20&이상 손실상태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다.

1. 좀 떨어지면 아! 싸다하면서 추매하여 손실을 키운다.

1.대시세 하락의 초입에 싸다고 많이 주어 담는다. 결국 견디지 못하고 손절 하게 된다.

1.  상승장때 열심이 조금씩 계속은 벌지만 큰 대시세는 못먹는다.

1.  1년 벌어서 한두번 하락장에   결국, 더큰 손해를 보고 결국 매년계좌를 보면 손실이크다.

 

=결론은 큰시장에 흐름을 못보고 항상 변곡점 파악을 못하니 1년벌어 한두번 하락장에  결국 큰손실로 매년 계좌는 쪼그라 든다.

 

*고수들의 공통점

 

1.남들보다 먼저 대하락,상승에 변곡점을 잡고  목표수익를 채우면  편히 쉬며 욕심을 버리고

-미리 리스크 관리를 하며 지킨다.

1. 상승장에 큰 대시세를 먹고 하락장에는 대세를 따르며  대시세를 기다린다.

1.주가가 하락 할수록 즐거워 하며 상승장을 대비하며 현금을 많이 만들어 둔다.

1.대하락의 끝자락을 정확히 파악 변곡점에 조금씩 모으며 때를 기다린다.

 -상승 전환시 누구보다 빨리 움직여 단기에20-30%를 수익낸다.

 

결론 고수일시록 변곡점을 먼저보며 쉬면서 기다리다 그시점이 오면 큰시세 차익을 보죠,

** 누가 상승,하락을 점장이처럼 알리오 만은 남들보다는 먼저 알아야 살아 남지요,

-지하1층이 있으면 지하2층이 있고 무저갱도 있을수 있는데 누가먼저 바닥이라고 큰소리 치리오 만은 물흐르듯 시세를 파악하고 관조하며

***기다리는자 그인내의 시간이야말로 그대에게 큰수익을 안겨 주리다.

 

한없이 위축되어 현금만 가지고 있다보변 상승시 고점에서 물릴까 매수를 못하겠고 점점 올라가면 확인후 매수하려고 했을때는 이미20-30%상승해 있기 일쑤 입니다.

특히 잡주 일수록 30-40%가 순식간에 빠지는 경우가 많죠.

-.이럴때일수록 여러분은 본인의 내공을 살펴보고 어느 유형인지 확인해 보셔요,

 

**5.2일부터 쉬면서 카페분들께 현금 많이 확보하라고 했는데 얼마나 많은 분들이 내말에 귀기울여 실천 했을까?  궁금해지네요.

나한테 쪽지,메일 보내며 현금화 몇%까지 해야하냐며 묻는분 눈치가 9단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