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인터넷 전화 수혜주

한양증권 pdf 제너시스템즈_090521.pdf

올해 통신시장 화두인 인터넷 전화 수혜주


올해 동사는 인터넷 전화 시장의 본격 성장과 더불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통신시장은 통합 KT 출범으로 치열한 경쟁이 점쳐지고 있고 그 중심은 결합상품 마케팅으로 보인다. 특히 각 통신사업자들이 통신비용 절감 효과가 큰 인터넷 전화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만큼 인터넷 전화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3월말 현재 국내 인터넷 전화 가입자수는 약 308만 규모로 추정된다. 반면 기존 유선전화 가입자는 현재 약 2,200만 명 수준인 만큼 앞으로 인터넷 전화 시장의 성장 여력은 충분하다.

 

동사는 인터넷 전화를 건 사람과 받는 사람을 자동 연결해 주는 핵심 장비인 소프트스위치 및 기업용 IP-PBX 등을 주력으로 하는 만큼 인터넷 전화 시장 성장의 대표적인 수혜주로 볼 수 있다.

 


09년 통신사업자 설비투자 확대로 양호한 실적 예상


국내 소프트스위치 시장에서 기존 설비 기준 약 49%의 점유율로 안정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올해에는 KT, LG데이콤, SK브로드밴드 등 기간통신사업자 외에도 한국케이블텔레콤 등 케이블 진영 역시 공격적으로 인터넷 전화 가입자 확보에 나서고 있어 관련 장비의 대규모 증설이 예상된다.

 

그간 입증된 수주 안정성과 고객 대응력을 바탕으로 판단할 때 올해 소프트스위치 관련 국내 매출만 약 223억으로 추정된다. 특히 소프트웨어 제품 특성상 매출 증가에 따른 고정비 부담 감소는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첨부된 PDF 파일을 열면 관련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